대덕구 초등학생 대상 지난 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접수...총 3명 선정 각각 대덕e로움 20만원권 증정
'책을펴자 시즌2' 선정도서 읽고 느낀 캐릭터나 장면 그림으로 그려 네이버 폼으로 온라인 제출

'책을펴자 시즌2' '나만의 BOOK 캐릭터 어워즈' 포스터 / 대덕문화원 제공
'책을펴자 시즌2' '나만의 BOOK 캐릭터 어워즈' 포스터 / 대덕문화원 제공

대덕문화원(원장 이종철)은 15일 ‘책을펴자 시즌2’ 선정도서를 읽고 기억에 남은 등장인물이나 인상 깊었던 장면을 그려내는 ‘나만의 BOOK 캐릭터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책을펴자 시즌2 책방여행 마음힐링 독서문화축제’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비대면 축제 개최를 통해 책 읽는 대덕구민을 만들고 독서문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추진되며, 공모 주제는 선정도서를 읽고 등장인물·책 속의 인상 깊었던 내용을 재해석한 캐릭터 그림/디자인이다.

참가 대상은 대덕구 초등학생이며 접수 기간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7일까지이며, 작품은 원본 파일·스캔본·사진 촬영본 중 한 가지 형태로 첨부하여 네이버 폼으로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대덕문화원은 출품작을 대상으로 적합성·심미성·창의성을 심사하여 총 3점을 선정하고, 각 20만원(총 상금 60만원)의 ‘대덕e로움’을 시상할 예정이다.

심사결과는 11월 초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추후 진행되는 ‘2021 책을펴자 시즌2 책방여행 마음힐링 독서문화축제’의 굿즈로 재탄생시켜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나만의 BOOK 캐릭터 어워즈’에 관한 자세한 공모요강 및 선정도서는 대덕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