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교육청 최초

제1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2021년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 대전시교육청
제1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2021년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1월 20일 한국효문화진흥원에서 '제1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2021년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

대전교육청은 드론을 학생들이 흥미있어 하고 향후 활용도와 발전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학생들의 소질을 개발과 4차 혁명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을 목표로 이번 유소년 드론축구대회를 마련했다.

e-스포츠 대회의 일종인 유소년 드론축구는 한팀이 5명으로 이루어져 있어 협동심과 조직력이 요구되고 드론에 대한 조작과 이해가 필요한 경기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중학생이며, 참가 신청은 10월 13일부터 11월 9일까지 받는다.

온라인 예선을 거쳐 최종 16개팀이 11월 20일 본선을 치루게 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본선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며, 1~4위팀까지는 대전광역시교육감상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전국 교육청 단위로는 최초로 전국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과학도시 대전의 이미지 향상, 드론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 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유소년 드론축구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이 준비과정에서 팀원들과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며 "이번 대회의 안정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