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충북 대표 장애학생 선수단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충청북도교육청은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참가한 충북 대표 장애학생 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이 대회는 국립특수교육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페스티벌이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의 정보화 역량 강화 및 건전한 여가생활 문화 향유를 위해 정보경진대회 16종목과 e스포츠대회 9종목으로 구성되어 지난 9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되었다.

선수단은 ▲정보경진대회에서 우수상 1개, 장려상1개, ▲e스포츠대회에서 최우수상 2개, 장려상 1개, 페어플레이상 1개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정보경진대회 특수학교 부문 로봇코딩 종목에서 충주성심학교 김세진 학생(고2)이 우수상을, 아래한글 종목에서 충주성심학교 황예림 학생(초6)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e스포츠대회 마구마구리마스터와 스위치볼링 두 종목에서 청주혜화학교 안승현(고2)&이경호 학생(고3), 김재연 학생(중2)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오델로 종목에서 충주성모학교 허유리 학생(고2)이 장려상을, 모두의 마블 종목에서 무극초등학교 이재혁(초4)&이재우 학생(고5)이 페어플레이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앞서 충청북도교육청은 지난 6월 17일~6월 18일 충청북도특수교육원(원장 이옥순)에서 열린 ‘2021. 충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통해 13교 23명의 종목별 대표 선수단을 선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