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연휴가 끝나고 출근하는 전 직원의 손 소독과 열화상 카메라 체온 측정 등 점검
김지철 교육감 "긴장이 풀릴 수 있기에 우리 모두 철저한 점검 통해 방역에 빈틈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자"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3일 추석 명절 이후 방역 지침 준수 실태 점검을 하고 있다. / 충남교육청 제공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3일 추석 명절 이후 방역 지침 준수 실태 점검을 하고 있다.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추석 명절 연휴가 끝난 23일 김지철 교육감 등 간부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출근길 방역 지침 준수 실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등 4차 대유행이 계속됨에 따라 충남교육청은 추석 명절 연휴가 끝나고 출근하는 전 직원의 손 소독과 열화상 카메라 체온 측정 등을 점검했으며, 더불어 민원인 출입 시 필요한 명부와 민원인이 머무는 고객 쉼터에 대해서 꼼꼼하게 살펴보고, QR코드 인식기 등의 기기를 검사를 진행했다.

김 교육감은 “그동안 청사 내에서 확진자가 없었던 것은 전 직원이 방역 수칙을 솔선해 준수하려는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연휴로 인해 자칫 방역에 대한 긴장이 풀릴 수 있기에 우리 모두 철저한 점검을 통해 방역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학기 전면등교 안착을 위해 ‘교육회복지원단’을 운영하면서 등교수업·학교 방역·돌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