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회 영양 있는 밑반찬 및 백미10㎏ 취약계층 10가구 전달

새롬동 추석맞이 밑반찬 나눔 / 세종시 제공
새롬동 추석맞이 밑반찬 나눔 / 세종시 제공

세종시 새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영운·김산옥)는 추석을 앞둔 16일 민·관협력사업인 ‘새롬든든찬’ 일환으로 관내 취약계층 10가구에 밑반찬, 백미 10㎏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강영운·김산옥 협의체 공동위원장, 손인수 세종시의원, 협의체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새롬든든찬은 9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 씩 계절에 따라 5종류의 밑반찬을 구입·지원하는 사업으로, 협의체위원들이 직접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음식을 전달하는 동시에 안부를 살핀다. 독거노인,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에게 명절음식을 제공해 보다 편안한 추석명절을 보내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영운 민간위원장은 “우리 고유의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실시되는 이번 새롬든든찬사업은 취약계층의 영양균형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드리는 것뿐만 아니라 명절의 정도 함께 담아 드리게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저소득층과 어르신 등을 위한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산옥 새롬동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살피고 지속적인 복지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