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개인 페이스북 통해 입장 밝혀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 뉴스티앤티 DB

박범계(재선, 대전 서구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오전 개인 페이스북에 "선량(국회의원)으로 만들어주신 유권자의 명령을 받들겠다"고 적으며 6·13 지방선거에서의 대전광역시장 불출마를 선언했다.

박 의원은 '고민을 끝내며'라는 글을 통해 "지금 하던 일을 멈추고 새롭게 무언가를 한다는 것에 많은 부담이 따른다. 저도 인간인지라 여론에 흔들리고 새로운 도전에 응답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고 밝혔다.

 

박범계 의원이 11일 오전 개인 페이스북에 올린 글 / 박범계 의원 페이스북

그는 "무엇보다, 너무도 많은 대전시민들의 기대와 신뢰가 고뇌의 밤을 지새우게 했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촛불 국민의 적폐청산에 대한 여망위에 탄생한 정부다. 조사와 수사는 중단이 없었으나 제도와 시스템의 개선은 아직도 멀었다"고 적었다.

이어 그는 "이제 고민을 끝내고자 한다. 저를 받아들여주신 대전시민들께 보은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만, 저를 선량으로 만들어주신 유권자 국민의 지엄한 명령을 받들겠다. 그것이 대전시민들의 기대와 크게 다르지 않음을 엎드려 이해 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의 시장 불출마 선언으로 더불어민주당 내 시장 후보군은 이상민(4선, 대전 유성구을) 의원과 허태정 유성구청장으로 좁혀지는 분위기다. 지역 현안으로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과 민간공원 특례사업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